눈 노화에 좋다는 블루베리 잎차를 꾸준히 섭취해 보았습니다 - 리뷰 및 효과

얼마 전 눈이 침침해져 안과에 검진을 다녀왔는데 그 후 본격 눈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평소에도 생각날 때마다 자주 인공눈물을 넣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 방법을 찾아서 하고 어두운 곳에서는 최대한 휴대폰 사용을 자제하고 컴퓨터나 휴대폰 등을 오래 한 후에는 먼 곳을 바라보는 등 피로를 풀어주는 등의 행동을 하는 등 눈에 좋다는 것을 계속 기억하고 있다가 의식적으로 해주는 것들입니다.

어느 날 블루베리 잎차가 눈에 매우 좋다는 유튜브를 모게 되었는데 몇 주간 마시면 눈이 매우 좋아져서 수술도 필요 없어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혹해서 블루베리 잎차를 마셔보기로 하였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니아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녹내장 환자의 혈류를 개선해 주고 시야의 결손을 감소시켜 주어 눈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 이 안토니아신 성분은 열매보다 잎에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하며 식이섬유와 비타민C, 철분, 칼륨, 미네랄, 망간 등의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블루베리 잎차를 구입하여 세 달 정도 매우 열심히 매일매일 섭취하였습니다.


블루베리-잎차-가격

블루베리 잎차를 구입하려고 우선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매우 소량인 20g 정도가 만원 정도로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었습니다. 

저렴한 것도 찾아보니 100g짜리 두 봉지, 총 200g에 11,900원 짜리가 있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현재는 가격이 좀 더 올랐습니다.)

저렴이-블루베리잎차

그냥 블루베리 잎을 지퍼백에 담아서 대용량으로 담아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이었는데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도착한-블루베리잎차

제품이 도착했는데 실물은 상세페이지의 사진보다 훨씬 더 부실했습니다.
포장이 따로 되어 있지도 않았고 그냥 일반 지퍼백에 블루베리잎만 덜렁 들어 있었는데 마치 길가에 떨어진 잎들을 그냥 대충 담아 놓은 느낌? 그래도 뭐 제품은 블루베리 잎차가 맞으니까요...

블루베리잎차-200g

한 봉지에 100g이 들어 있고 총 두 봉지로 200g입니다.

무농약인증서

포장은 부실하지만 그래도 나름 무농약 인증서도 들어 있습니다.

블루베리잎차-마시는-방법

나름 어떻게 마시는지 설명되어 있는 설명서도 동봉되었습니다.

블루베리 잎차 섭취하기

다이소-텀블러

물처럼 계속 마실 생각이었는데 마실 때마다 조금씩 끓여서 마시기는 번거로울 듯해서 블루베리잎차용 텀블러를 구입했습니다.

다이소에 들러서 텀블러 중 가장 큰걸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용량이 800ml인 것이 가장 커서 800ml로 구입했습니다. 뚜껑이 좀 꽉 안 닫히는 느낌이 있기는 했는데 그냥 집에서 사용할 거라 괜찮을 듯해서 그냥 구입하였습니다. 5,000원에 구입했어요.


블루베리잎차-마시기

블루베리 잎 10장 정도에 물 2L 정도를 넣고 끓이라고 되어 있어서 800ml 텀블러에 5장 정도 넣어준 후 끓인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블루베리잎차-마시기

뚜껑을 닫고 2, 30분 정도 있다가 열어보면 색깔이 진해져 있는데 오래 둘수록, 블루베리잎을 더 많이 넣을수록 진해집니다.

블루베리잎차

살짝 결명자차 느낌이 나는데 좀 더 오래 두면 점점 더 진해집니다. 진할수록 쓴 맛이 좀 더 많이 나고 끝 맛이 특히 조금 떫었어요. 그래도 맛으로 먹는 게 아니고 눈에 좋으라고 먹는 것이라 하루에 텀블러 하나 양으로 800ml씩은 꼭 마셔주었습니다.
 
그렇게 3개월 이상을 하루에 7~800ml 정도씩 꾸준히 마셔주었어요. (200g을 구입해서 하루에 800ml 정도씩 마셨는데 아직 조금 남아있습니다.)
 

블루베리잎차 복용 후기

1. 맨처음 마실 때 순간 눈이 반짝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고 목으로 차가 넘어가는 순간 눈이 맑아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정말 맨 처음 마실 때만 든 느낌이고 그 이후로는 전혀 아무런 느낌도 없는 것으로 보아 그냥 느낌일 수도 있을 듯합니다.
2. 밤에 불을 끄고 누워서 휴대폰을 좀 보다 잠이 들곤 했는데 어느 순간 평소와 달리 조금 침침하게 보이는 느낌이 들었고 이것 때문에 안과도 다녀오고 블루베리잎차도 마시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별로 다른 점이 느껴지지 않았지만 두 달 정도 지난 후에 어두운 곳에서 휴대폰을 볼 때 조금 미미하게 좀 더 선명하게 보이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시간이 지나니 다시 똑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정말로 효과가 나타났었던 건지 그냥 침침한 것이 익숙해져서 그랬던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3. 번비에도 효과가 좋아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이 생길 수 있다고 되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하루에 800ml 정도 마시는 것으로는 변비에는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저는 악성 + 만성 변비 환자라서 그런 것일 수 있고 변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는 어떨지 모르니 초반에는 조금만 마셔보고 괜찮으면 양을 좀 더 늘려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에서 본 것처럼 일주일만 마셔도 눈이 매우 좋아지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몇 개월 마시고 나미 꾸준히 마시면 미미하게나마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고 나빠진 것은 다시 좋아지지 않더라도 예방에는 확실히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어디에 좋다고 소개되는 음식들이 정말로 느껴질 만큼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쉽지 않은데 블루베리잎차의 경우 그래도 미미하게나마 몸으로 체감할 수 있을 만큼 효과가 느껴진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미 눈 노화가 생긴 경우 크게 좋아지기는 힘들 듯하나 눈 노화를 조금 늦추고 싶은 경우 다른 차나 물 대신 블루베리잎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영글어농장 1+1 국내산 블루베리잎차(100G+100G), 1개, 100g+10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