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 후기


이마트에 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우삼겹 김치볶음밥.
원래 냉동 볶음밥을 자주 사 먹는 편이긴 하지만 인터넷으로 자주 구입하는 편이고 풀무원 같은 제품은 가격이 꽤 비싼 편이라 행사할 때만 종종 구입해 보곤 하는데 1+1 행사를 하고 있더라고요.
5,980원에 행사를 하고 있길래 뭐에 홀리듯 집어 들고 집에 오자마자 뜯어보았습니다.
 

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

풀무원-우삼겹-김치볶음밥

제품 설명을 보니 소고기의 진한 풍미에 삼겹살의 감칠맛을 가진 우삼겹을 듬뿍 넣어서 김치볶음밥의 맛을 한 단계 올렸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 우삼겹은 전혀 듬뿍 들어있지 않습니다.

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 영양정보

풀무원-우삼겹-김치볶음밥-영양정보

210g에 390kcal입니다.
식이섬유 16%, 칼슘 4%, 철분 9% 로 냉동볶음밥 치고 꽤나 좋은 성분이 들어있긴 하지만 나트륨 24%, 포화지방 19%, 콜레스테롤 7%가 조금 걸리네요.

풀무원-우삼겹-김치볶음밥

한 봉지에 210g씩 들어 있고 이게 2개가 들어 있습니다. 봉지를 뜯는 순간 김치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아 김치볶음밥이 맞는구나 하고 깨닫게 됩니다.

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 조리방법

풀무원-우삼겹-김치볶음밥-조리방법

프라이팬을 이용해도 되고 전자레인지도 가능하지만 두 가지 다 해 보았더니 전자레인지보다는 프라이팬을 통해 조리하는 것이 좀 더 밥 느낌이 납니다.

풀무원-우삼겹-김치볶음밥

처음 개봉했을 때도, 조리할 때도, 먹기 직전까지도 김치 냄새가 정말 강렬한데 김치가 없다? ㅋ
우삼겹인데 고기는 더더욱 없다? ㅋ


조리를 해보면 확실히 김치볶음밥이지만 우삼겹은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김치는 냄새가 좀 더 강하게 나며 사실살 내용물은 아주 많지는 않고 매우 작은 사이즈로 매우 조금 들어 있는데 우삼겹을 김치보다 더 작은 사이즈로 그리고 김치보다 더 조금 들어 있어서 눈을 씻고 찾아봐야 아 이거 우삼겹인가?? 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먹으면서도 김치볶음밥인데 왜 김치가 별로 없지 하다가 어 근데 우삼겹 김치볶음밥인데 고기는 왜 없지? 하는 생각이 들 때쯤 아주 작은 고기가 씹히는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매우 진지하게 생각해야 발견 가능, 아무 생각 없이 먹을 경우 전혀 모를 수 있음 주의)

매우 맛이 없거나 그런 건 아니지만 내용물이 생각보다 너무 적게 있다 보니 무언가를 더 첨가해도 좋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럼 볶음밥을 직접 해서 먹는 것과 뭐가 다르지란 생각이 들고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냉동볶음밥을 먹는 것이기 때문에 먹으면서 생각만 했을 뿐 진짜로 뭘 더 첨가하지는 않았습니다.
김치볶음밥이기는 하지만 많이 맵지는 않아서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고 가격은 제가 1+1으로 구입해서 나쁘지 않았지만 행사를 하지 않은 정가라고 생각한다면 한 봉지에 3,000원 정도이니 그 가격치고는 내용물 대비 별로 저렴하지 않은 듯합니다.
 
아주 맛있지도 않고 아주 맛없지도 않은 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이었습니다.
 
냉동볶음밥은 시아스가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내용물도 매우 알차게 들어 있으니 가성비 볶음밥을 찾는다면 시아스로 한 번 구입해 보세요. 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 구입은 행사를 하는 것을 발견한다면 그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정가가 5,980원이지만 인터넷에서는 한 봉지에 3천 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택배비가 붙으니 한두 봉지만 구입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