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발급 중단)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 사용 후기 및 리뷰

제가 7년 이상 사용해온 저의 오랜 주 사용카드였던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카드의 경우 매달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한 5만원 이상의 포인트를 적립해준 저의 최애 신용카드입니다.
신규 발급이 중단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 카드의 유효기간이 끝나고 나면 다음에는 어떤 신용카드를 주 사용카드로 사용해야 하나 벌써부터 고민이 되네요.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는 하이포인트카드에 나노가 붙어 있어서 하이포인트 카드와 비슷한 혜택이 제공되고 하이포인트 나노카드와 혜택과 적립률이 동일하지만 자신이 포인트를 최대로 적립받을 수 있는 가맹점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하이포인트 카드에 비해 개개인에게 훨씬 더 유리한 카드이기도 합니다.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의 경우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와 적립률은 같지만 적립되는 곳을 개인이 바꿀 수 없고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가맹점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 해당 신용카드를 아무리 많이 사용해도 큰 혜택을 받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의 경우 봉닝니 가장 많이 적립되는 곳을 지정할 수 있어 본인이 자주 가는 가맹점으로 지정하면 적립율이 매우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에서 받고 있는 혜택을 다른 카드를 통해 받으려고 할 경우 내가 자주 가는 가맹점에서 적립률이 높은 신용카드를 직접 찾아야 하며 똑같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나노 카드 한장으로 해결되던 것을 여러 장의 카드로 분산시켜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자주 이용하던 가맹점을 어떤 이유로 인해 잘 가게 되지 않았을 때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는 그럴 경우 다른 곳으로 변경할 수가 있어 매우 편리하지만 다른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많은 혜택을 주던 가맹점에서 더이상 사용이 없어질 경우 다시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의 혜택이 큰 또 다른 신용카드를 다시 찾아야 할 것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는 저에게는 정말 꿀 혜택의 카드였으며 이제는 신규 발급을 받을 수 없다고 하지만 유효기간까지는 끝까지 사용할 계획입니다.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카드

Shinhan-hi-point-nano-card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는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 백화점, 몇 개의 홈쇼핑에서 이용한 금액은 무조건 최대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으로 지정이 되어 있으며 그 외에 본인이 지정한 1개의 영역, 업체 3곳에서도 최대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영역의 경우 할인점, 서점 등으로 영역으로 해당하는 가맹점이 모두 포함되며 업체는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CU, GS25 이런식으로 하나의 가맹점을 일일이 지정해야 합니다. 최대 포인트를 지정해 주는 곳 이외의 가맹점에서의 사용은 모두 최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전월 실적 대비 각각의 최대 포인트와 최소 포인트는
전월 150만원 이상을 사용하였을 때 최대 포인트는 5%, 최소 포인트는 2%
전월 100만원 이상을 사용하였을 때 최대 포인트는 3.5%, 최소 포인트는 1.5%
전월 50만원 이상을 사용하였을 때 최대 포인트는 2%, 최소 포인트는 0.8%
입니다.
 
저 같은 경우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를 한 달에 150만 원 이상 항상 사용하였고 그 금액 중 최대 포인트가 적립되는 해외 직구를 자주 했어서 해외 직구와 지정해 놓은 곳에서 사용한 총금액이 매달 충분히 100만 원이 넘었기 때문에 이미 여기서 최대 적립 포인트인 5만 원의 포인트가 적립되어 그 외의 금액은 아무 곳에서나 부담 없이 사용을 했습니다.
 

신한포인트 적립 내역

신한-하이포인트-나노카드-적립내역

7년가량 사용해 왔고 그동안의 누적 포인트는 총 400만 원이 넘습니다.

총 사용 포인트는 대부분 현금으로 캐시백 받았고 중간에 한번 역시 지금은 사라져 버린 s-more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적이 있는데 그때 s-more포인트통장을 함께 개설한 후 신한포인트를 s-more 포인트로 전환하였고 이를 s-more 포인트 통장에 입금한 적이 있습니다. 
이 통장 역시 꿀 혜택의 통장으로 지금도 계속 이자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신한 Hi-point NANO 카드는 이제는 완전히 사라지겠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오랫동안 꿀 혜택을 뽑아먹은 카드였습니다.

예전에는 국민 굴비 카드 등 조금만 찾아보면 나에게 매우 잘 맞눈, 굉장히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들을 꽤 여러 개 찾을 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그런 신용카드를 찾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혜택이 매우 좋은 신용카드가 요즘은 많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아마 본인의 소비 패턴에 조금이라도 유리한 신용카드가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서 알아보면 분명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발급받기 전에 본인의 소비 패턴을 잘 생각해 본 후 본인에게 조금이라도 유리한 카드로 발급을 받는다면 어차피 써야 하는 돈을 쓰면서 혜택까지 받을 수 있고, 소소한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최애 신용카드인 나노카드가 사라진다는 소식에 매우 슬프지만 그래도 유효기간까지 꼭 끝까지 사용할 생각이니 혹시 현재 나노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이만한 신용카드는 앞으로 나올 것 같지도 않고 현재로서도 이만한 신용카드는 정말로 없다고 생각되니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는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카드 유효기간까지는 분실하거나 카드가 손상되더라도 재발급이 가능하니 유효기간까지는 꼭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