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을 위해 처방받아 구입한 뉴히알유니0.15% 구입금액, 사용 후기

현대인에게 매우 흔한 질병인 안구건조증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인 듯합니다. 오랫동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TV 시청 등으로 인해 현대인의 눈은 늘 피로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스트레스 등에 항상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와 예방은 필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라식 등의 수술을 한 적이 있을 경우 많은 사람들이 평생 안구건조증을 가지고 살아가기도 합니다.

안구 건조증

안구건조증은 건성안증후군이라고도 불리며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증발하여 발생하는 질환으로 눈물이 마르거나 또는 흐르지 않아 안구의 표면이 쉽게 손상되는 것을 말합니다.
눈에 건조감, 이물감 등의 자극이 느껴지고 눈이 자주 시리며 눈의 피로감을 자주 느끼고 쉽게 충혈되기도 하며 심한 경우 두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만약 안구건조증의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인공눈물을 자주 넣어주는 것만으로도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안구에 이물질이 들어간 따끔거리는 느낌이 들거나 안구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 인공눈물을 넣어 주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안과에서 검진을 한 후 인공눈물을 처방받아 왔는데 1회용 제품의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공눈물처방전

제가 처방받은 제품은 뉴히알유니 0.15%의 1회용 인공눈물로 해당 제품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고 보전제가 들어 있는, 1회용이 아닌 제품의 경우 처방 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뉴히알유니-0.15%

처방 받아 구입한 제품입니다. 구입 가격은 한 상자에 6천 원입니다. 
한 봉지에 5개씩 들어 있고 총 12 봉지가 들어 있으니 한 상자에 총 60개가 들어 있습니다.

뉴히알유니-0.15%

봉지 하나를 뜯으면 5개가 붙어 있는데 한 개씩 뜯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1회용이다 보니 1회만 사용한 후 버려야 하는지 문의하니 개봉을 한 후 24시간 정도는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뉴히알유니 사용법 뉴히알유니 0.15% 사용법

뉴히알유니-0.15%-사용법

윗부분을 돌리면 뚜껑이 열리는데 한 번 사용하고 나서 윗부분을 다시 뚜껑처럼 덮어둘 수 있어서 입구를 막고 보관하면서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총 5~6번 정도 사용이 가능한 듯합니다. 
한 상자에 60개가 들어 있으니 매일 1개씩 사용한다고 하면 2달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눈이 뻑뻑하다고 느껴질 때 한 방울씩 넣어주면 되고 인공 눈물이 부족한 눈물을 일시적으로 보충해 주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으며 꾸준히 사용할 경우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력감소, 각막 손상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 사용 시 주의사항

  • 개봉한 제품을 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인공눈물을 2주 이상 꾸준히 사용해도 조금도 나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 후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존제가 들어 있는, 1회용 제품이 아닌 경우 1일 6회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1일 6회 이상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1회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히알유니(1회용 인공눈물) 주의사항

  • 인공눈물액이 눈곱이나 진균 등에 의해 오염될 수 있으니 검안 시에 용기의 끝이 속눈썹이나 눈꺼풀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 용기를 개봉할 때 용기에서 오염물이 묻을 수 있으니 맨 처음 사용 시에는 처음 한 두 방울을 버린 후 사용합니다. 
  •  1회 1방울, 1일 5~6회 점안하고 남은 액은 바로 버립니다.

사용해 보니 넣으면 확실히 바로 눈이 촉촉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다만 바로 다시 뻑뻑해지기는 합니다.
사실 수술을 한 지 매우 오래되었지만 그 후에도 귀찮아서 인공눈물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그래서 눈이 더 건조해지고 안구 건강이 더욱 악화된 것은 아닌가 후회 중입니다.
안구건조증은 시력 감소와 각막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나중에 더 나빠지기 전에 꾸준히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각막이 조금이라도 불편하거나 건조함이 느껴질 경우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