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알아보기
작품을 하지 않는 기간에는 달고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을 즐기기로 유명하며 운동도 전혀 하지 않는다는 고현정은 2013년 여왕의 교실 제작발표회에서 다소 후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개인적으로 아주 어렸을 때 너무 깡마른 모습의 고현정을 기억하고 있었기에 매우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에도 고현정은 날씬한 모습과 후덕한 모습으로 번갈아 나타나면서 대표적인 고무줄 몸무게의 인물로 알려지게 됩니다.
![]() |
위의 사진은 여왕의 교실(좌,2013), 그리고 리턴(우,2018) 때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2021년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 나타난 고현정은 감탄을 넘어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너무나도 드라마틱한 변화였기에 많은 사람들이 고현정이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는지 궁금해했으며 저 역시도 고현정 다이어트를 열심히 찾아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디어 마이프랜즈(2016), 백상예술대상(2021)
고현정 다이어트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현정 다이어트 방법
힘들게 다이어트 음식을 준비하고 여러 가지를 신경 써야 하는 많은 다이어트에 비해 고현정 다이어트는 매우 간단합니다. 이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고 또 많은 분들이 시도해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고현정 다이어트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걷기
이미 격렬한 운동을 싫어한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고현정이지만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매일 2시간 이상씩 걸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혀 걷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2시간을 걸을 경우 금방 지칠 수 있으니 처음에는 30분 정도에서 시작해서 시간을 점점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2. 물
미지근한 물을 하루에 2L 이상 꾸준히 마셨다고 합니다. 원래 물을 두어야 하는 장소나 냉장고에 넣어두면 물을 가지러 가는 것이 번거로워서 생각보다 적게 마실 수 있으므로 방과 식탁, 싱크대 옆 등의 곳곳에 물을 두고 틈날 때마다 마셨다고 합니다.3. 구운 김
소금이나 간이 되어 있지 않은 굽기만 한 김을 입에 넣고 녹여서 섭취했다고 합니다. 1장에 약 5kcal 정도로 구운 김의 칼로리는 매우 낮으며 천천히,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 간식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도 높아 체중 조절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4. 방울토마토
허기질 때마다 식이섬유 섭취와 포만감을 위해 방울토마토를 먹었다고 합니다. 방울토마토는 100g(약 8개)에 약 16kcal 정도의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음식이며 방울토마토를 허기질 때마다 섭취하고 하루에 총 섭취하는 양은 하루 권장량 30개 정도에 맞춥니다. 식사 후의 후식 등으로 배가 부른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아닌, 배가 고프거나 식간에 간식 대신 한두 개씩 섭취하는 것이며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토마토보다는 브로콜리나 바나나 등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고현정 역시 최근에는 인터뷰에서는 방울토마토 대신 딸기나 사과 등을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5.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기
원래 자극적인 맛을 선호했지만 다이어트를 하면서는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맛은 피했으며 간식으로는 삶은 채소, 요구르트, 자몽 티 등을 챙겨 먹고 한 끼 식사는 500Kcal가 넘지 않도록 했다고 합니다.고현정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외로 힘들 것이 없어 보이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하루에 2시간 이상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여의치 않는 사람의 경우 하기 힘든 다이어트일 수 있습니다. 따로 시간을 내어 걸을 수 없는 경우 멀지 않은 거리는 걸어가는 등의 방법으로 평소보다 최대한 많이 걷도록 노력하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공원등으로 나가 평소보다 조금 힘든 느낌이 들 때까지 걷기 운동을 하면서 식단 조절도 꾸준히 한다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최근에도 다시 살이 찌거나 한 모습 없이 계속해서 리즈를 갱신하고 있기도 하며 얼마 전 보그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는 아침에는 사과 4분의 1쪽과 딸기 2개를 먹는다고 이야기하기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십수 년간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는 제가 보았을 때 고현정 다이어트는 살이 빠질 수밖에 없는 다이어트입니다. 일단 음식은 모두 제쳐두고라도 운동을 안 하던 사람이 하루에 2시간 이상씩 꾸준히 걷기를 하면 살이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평소에 전혀 움직이지 않다가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하루에 40분에서 1시간 정도 걷기 시작하면 한겨울에도 땀이 비 오듯 흐를뿐더러 일 이주일 정도 매일 꾸준히 걸으면 뱃살이 들어간 것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매일 2시간 이상을 걸었다면 칼로리 소모가 엄청났을 것이며 여기에 식단은 한 끼 500kcal가 넘지 않게 관리했으니 다이어트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고현정 다이어트의 핵심은 걷는 것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지 인듯합니다.
그렇게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매일 걸으면서 식단을 조절한다면 아마 누구나 매우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되니 하루에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꾸준히 시간을 내서 걸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