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나온 모양, 유형에 따른 각각의 살빼기 방법
잦은 회식으로 인해, 또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배가 나와 고민인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마다 배가 나오는 모양이 다른데 각각 뱃살을 빼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 뱃살을 빼려고 한다면 나의 배는 어떤 형태인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살 빼기를 적용해야 합니다. 배가 나온 모양에 따른 살 빼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일 수도 있지만 자신의 뱃살이 어떻게 나왔는지에 따라 뱃살을 빼기 위한 접근 방식이 다른데 이에 맞지 않는 방법으로 뱃살 빼기를 시도하고 있어서 일수도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또는 붓거나 물 등이 차 있어서, 출산의 살이 빠지지 않아서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왜 배가 나왔는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살 빼기 방법을 적용하면 좀 더 쉽게 살을 뺄 수 있을 것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 폭음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 이에 해당하며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술을 줄이며 섭취하는 칼로리에 신경을 쓰는 방법으로 살을 빼야 합니다.
몸속의 박테리아는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6L에서 8L 정도의 가스를 만드는데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을 섭취하면 이러한 가스의 양이 더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 배에 가스가 차게 됩니다. 배에 가스가 잘 차는 사람의 경우 둥근 배 모양으로 배가 나올 확률이 높으며 자주 과식을 하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도 이런 유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유, 치즈, 커피, 탄산, 호밀 등 소화가 잘 되지 않는 포드맵(FODMAP) 식품군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나온 유형과 이에 따른 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사람마다 배가 나오는 모양이 다른데 각각 뱃살을 빼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 뱃살을 빼려고 한다면 나의 배는 어떤 형태인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살 빼기를 적용해야 합니다. 배가 나온 모양에 따른 살 빼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가 나온 유형
많은 사람들이 납작한 배를 가지길 원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잘 들어가지 않는 부위 역시 배가 아닌가 싶습니다.더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일 수도 있지만 자신의 뱃살이 어떻게 나왔는지에 따라 뱃살을 빼기 위한 접근 방식이 다른데 이에 맞지 않는 방법으로 뱃살 빼기를 시도하고 있어서 일수도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또는 붓거나 물 등이 차 있어서, 출산의 살이 빠지지 않아서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왜 배가 나왔는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살 빼기 방법을 적용하면 좀 더 쉽게 살을 뺄 수 있을 것입니다.
뱃살 유형에 따른 살 빼기 방법
1. 술 배
가장 많은 유형이기도 하며 똥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다른 부위에는 살이 별로 없는데도 유난히 배만 튀어나온 경우인데 앞에서 봤을 때 몸에서 배 부분만 유난히 튀어나온 경우로 엉덩이와 다리 등에는 살이 별로 없으면서 배만 튀어나왔다면 술배, 또는 똥배라고 할 수 있습니다.정제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 폭음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 이에 해당하며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술을 줄이며 섭취하는 칼로리에 신경을 쓰는 방법으로 살을 빼야 합니다.
2. 둥근 배
배가 풍선처럼 둥글게 나와있는 형태로 아침에는 오후보다 배가 홀쭉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부풀어 오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사 후에 배가 특히 불룩 나오게 되지만 그렇다고 해도 배가 홀쭉할 때에 비해 체중은 생각보다 크게 늘지 않습니다.몸속의 박테리아는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6L에서 8L 정도의 가스를 만드는데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을 섭취하면 이러한 가스의 양이 더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 배에 가스가 차게 됩니다. 배에 가스가 잘 차는 사람의 경우 둥근 배 모양으로 배가 나올 확률이 높으며 자주 과식을 하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도 이런 유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유, 치즈, 커피, 탄산, 호밀 등 소화가 잘 되지 않는 포드맵(FODMAP) 식품군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스 배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혈당을 올리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때 몸에 생긴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으면 지방으로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 배의 경우 가슴 바로 아래부터 배가 나온 경우가 많으며 옆구리 살이 접히는 경우가 많고 술배에 비해 배가 나온 형태가 부드럽고 처져 있습니다.스트레스 관리가 가장 중요하며 숙면을 취하는 등 컨디션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하며 자주 적은 양을 섭취하는 것도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 주므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표주박 배
허리는 얇은 것에 비해 아랫배에 지방층이 두껍고 엉덩이와 다리에도 살이 많은 경우가 많으며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불균형, 자궁 내막증 등으로 인해 이러한 배 모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출산한 여성의 10%가 가지고 있는 자궁 내막증은 30대에서 50대 여성의 60% 내외가 앓고 있는 질환이므로 아이를 낳은 여성, 또는 나이가 있는 여성에게서 표주박 배의 형태로 배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소화가 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살이 찐 것일 수도 있으므로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한 것인지 단순히 살이 찐 것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적절한 식이요법과 치료를 통해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출산 배
임신을 하면 배가 팽창하면서 배의 근육도 변화하게 됩니다. 출산을 하고 나면 다시 배의 양쪽 근육이 가운데로 모여져야 하지만 간혹 그렇지 않은 경우도 생기는데 이러한 경우 출산을 한 후 3개월이 지나도 계속 배가 나와 있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으며 ‘플랭크(plank)’ 같은 전신 운동을 하여 교정을 하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6. 갑상선 배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여성 13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질환으로 칼로리를 빠르게 소비하지 못하여 몸에 살이 찌게 되는데 배만 나오는 것이 아닌, 몸 전체가 살이 찌면서 배도 함께 나오는 경우에는 이러한 유형일 수 있습니다.그러나 단순히 살이 찐 것일 수도 있으므로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한 것인지 단순히 살이 찐 것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적절한 식이요법과 치료를 통해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배가 나온 유형과 이에 따른 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