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에서 직접 중고책 판매하기(후기와 정산금 등)

2년 전쯤 보지 않고 쌓여 있는 책들을 정리하려고 알아보던 중 알라딘과 yes24에 책을 판매하려고 하니 금액이 너무 낮더라고요. 그래서 책을 직접 올려놓고 판매가 되면 직접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잊어버릴만하면 한 권씩 판매가 되어서 아주 소소하게 판매 금액이 들어오고는 있지만 그래도 한꺼번에 다 알라딘이나 yes24에 처분하여 판매하는 것보다는 금액이 훨씬 높아서 지금까지 이용하고 있습니다.
yes24에서 직접 중고책을 판매하는 방법과 판매 후기 등 공유하겠습니다.

yes24에서 중고책 판매하기

중고책을 판매할 수 있는 곳 중 가장 알려진 곳으로는 알라딘과 yes24가 있습니다.
처음에 저도 알라딘과 yes24를 알아보았는데 두 군데 모두 책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얼마에 매입하는지가 나오는 형식이었는데 대부분의 책의 매입가가 너무 낮았고 그래도 빨리 정리하고 싶은 책 몇 권은 그렇게도 처리를 했지만 아무래도 너무 손해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금액은 생각보다 적게 받을 수 있지만 한 번에 모두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판매를 하는 경우 책이 판매될 때까지는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빨리 정리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헐값에 정리해 버리기 아운 책들은 정리를 하지 않았고 해당 책들은 개인적으로 판매를 하려고 직접 올렸고 지금까지 정말로 아주 소소하게 몇 권을 판매를 했습니다.

yes24-중고책-판매하기
2021년에 책을 처음으로 올렸고 지금까지 총 10권을 책을 판매하였습니다.
그리고 틈틈이 몇 권의 책을 더 올려서 현재는 총 59권의 책이 올라가 있습니다.
 
책의 일부가 찢어져 있는 등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특이사항을 알려야 하지만 그런 경우를 제외하면 책 제목만 입력하면 yes24에 올라와있는 정보로 등록을 할 수 있어서 다른 중고물품을 판매할 때처럼 사진을 찍거나 정보를 등록하는 등의 일을 하지 않아도 돼서 굉장히 편리하고 등록하는데도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yes24-판매톡
2021년부터 판매가 된 책은 총 10권으로 한 달에 한 번, 잊어버릴만하면 3, 4개월에 한 번, 완전히 잊고 있으면 6개월에 한 번 이런 식으로 책이 판매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완전히 잊고 있더라도 판매가 되면 알림톡이 오기 때문에 일일이 신경 쓰지 않아도 돼서 매우 편리합니다.
 
  
판매가 되었다는 문자가 오면 yes24 사이트에 접속해서 어떤 책이 판매가 되었는지, 누가 구입했는지를 확인한 후 구입한 사람의 주소로 직접 책을 발송하면 됩니다.(yes24에서 택배서비스도 제공하니 이용을 원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서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78,900원의 적립금이 있다고 나오는데 확인을 해 보니 2021년에 2만 원 정도를 한 번 출금한 적이 있고 이번에 판매된 책을 판매하고 나면 10만 원이 조금 넘을 듯합니다. 총 10권의 책을 판매하고 10만 원 정도를 받았으니 그래도 꽤 괜찮은 가격에 판매한 셈입니다.(처음에 yes24에 직접 넘겼다면 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었을 것입니다. 다만 10만 원이 순수 책 가격이 아니라 택배비도 포함된 금액이라 실제로 책을 판매한 금액은 7만 원 정도 될 듯합니다.)

yes24-정산금
그동안 yes24에서 정산받은 금액입니다. 

책이 판매가 되면 yes24에서 10%의 수수료를 떼고 나머지 금액을 정산해 줍니다. 위의 내용을 보면 뗴 간 수수료가 10%보다 조금 낮은데 이 금액은 택배비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만 원에 책이 판매가 되면 10%인 천 원을 떼고 9,000원이 적립이 되는데 여기에 택배비 3,000원을 플러스해서 12,000원이 적립됩니다.(택배비는 최근에 3,3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적립금은 신청하면 바로 다음날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에 한동안 yes24를 아예 잊고 살았어서 요즘은 그냥 두고 있습니다.
 
올려놓은 책이 인기 서적이 아니다 보니 판매가 잘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만족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책들을 모두 한꺼번에 yes24에 판매했다면 지금은 판매할 책이 남아있지 않겠지만 10권을 판매한 지금까지의 금액 정도와 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좋은 점은 책을 한 권만 올려놓더라도 해당 책을 찾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한 두 권씩 올려서 판매해도 많은 양의 책을 올려놓은 사람과 비교했을 때 노출 등에 있어서 전혀 불리하지 않다는 것이고 모든 중고책들의 가격을 검색해 보고 가장 낮은 가격으로 올려놓는다면 판매확률이 훨씬 올라갈 것입니다.


yes24에 중고책을 판매해 본 후기였습니다.
 
빨리 처분을 해야 한다면 한꺼번에 처분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꼭 빨리 정리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의 가격을 매겨 직접 판매해 보시기 바랍니다.